본문 바로가기

일상/IT 기기 리뷰

AJ전시몰에서 갤럭시 S10 플러스 리퍼비시 구매 후기


갤럭시 S10 플러스를 리퍼비시 제품으로 구입하게 되어 구매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먼저, 갤럭시 노트 20이 출시된 지금 시기에 웬 한 세대 지난 모델을 그것도 리퍼비시로 구매했는가 하면

 

· 본인은 약정 걸고 휴대폰을 사지 않는다. (알뜰폰 요금제 이용 중)

· 최신폰의 성능을 보기 보다는 한 세대 지난 플래그십 모델의 가성비를 고려하여 선택 함.

 

 

이전까지 공기계를 구매를 위해 해외직구를 주로 이용했지만,

갤럭시 S10 라인의 해외직구 가격이 시간이 지나도 생각보다 가격이 떨어지지 않았다.

검색을 하다보니 AJ전시몰에서 S급 이상의 상급 리퍼비시 기기 가격이 해외구매가와 큰 차이가 없다는 걸 알게 되어

이번에 구매해 보았다.

 

 

1. 믿을만 한가?

과거에 해외직구로 리퍼비시 폰을 구매했다가 심하게 데었던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조금 신중해 보았다.

(해외에서의 경우지만 '리퍼비시 = 쓰레기'라는 이미지가 강하고 한다.

당시 나는 해외에서 살고 있었고 리퍼비시 스마트폰을 홍콩 셀러에게서 주문했던 것 같다.

그런데 진짜 주문하고 받아보니 수리를 하다만 상태인 것이 확실한 처참한게 왔었다...

고객 지원이 즉각적일 가능성은 당연히 제로에 가깝기에 포기하고 그냥 썼다.)

 

상품문의나 상품평쪽을 먼저 보니 크게 문제는 없어보였다.

구매자의 문의에 꼬박꼬박 빠짐없이 답변이 달려 있고, 평점도 나쁘지 않았다.

(구매날이 토요일이었는데, 문의 남겼더니 바로 전화와서 대응해 주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보아도 어딘가 업체에서 대행하는 것이 아닌 AJ전시몰이 직접 운영 및 상담 하고 있었다.

 

일단 규모 있는 회사에서 직접 판매 관리 하고 있고 대응도 신속하니 믿어보았다.

 

 

2. 리퍼비시라면 어떤 상태일까?

오픈마켓(지마켓, 옥션 등등)에서 소규모 업체들의 중고폰 판매 페이지를 들어가보면

S급이 어떻고 A급은 이런 상태며 등등 나름의 등급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AJ전시몰도 마찬가지였다.

새 상품은 사실 보기 힘들고, 당연하게도 등급이 내려갈 수록 같은 기기라도 가격은 싸진다.

난 이왕 사는거 S급을 구매할 생각이었다. 그리고 실제로 새 거나 다름 없는 S급이 온다.

 

 

3. 구매 후 개봉

내용은 아주 단촐하다. 스마트폰 기기와 충전기, 케이스가 배송된다.

 

 

보호필름이 깔끔하게 붙여져있다. 액정 상태에 전혀 문제가 없었다.

 

뒷면 역시 흠이나 스크래치 하나 없었다.

 

딱 하나 아쉬운 점. 유심 슬롯은 어디 다른데서 가져다 넣은건지 이 부분만 약간 긁힘이 보였다.

 

4. 사용 후기

유심 슬롯 부분만이 살짝 긁힘이 있다는 것 외에는 외관에 전혀 이상이 없었고,

당연히 그래야겠지만 구매 후 한 달 넘게 사용해 온 결과 작동에 있어서도 이상을 발견하지는 못 했다.

갤럭시 S10 플러스도 역시 세대는 하나 지났을지언정 플래그십은 플래그십이다.

 

추가적으로 배터리 상태도 알아보기 위해 앱을 설치하고 확인해 보았다.

오차 범위를 생각하면 괜찮아 보인다.

언제까지나 서드파티 앱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니 오차가 있을 것이고,

구매한 후, 충전 횟수가 그리 많지 않아 정확한 수치는 아닐 것이나

이 정도 측정 결과라면 배터리도 사실상 문제 없다고 보아도 괜찮겠다.

 

 

5. 평가

구글에 AJ전시몰 후기를 조금 더 검색해보면 마냥 좋은 평만 있는 것 같지는 않았다.

전시몰 리퍼 상품의 가격이 새 상품의 인터넷 최저가와 같다거나😨

리퍼가 맞는건지 의심스러운 상태의 제품이 도착해서 당황스러워 반품을 했다거나😨

 

어떤 경로를 통하여든 중고 상품이나 리퍼비시 제품을 살 때는 신중해지고 걱정도 앞서는게 사람 심리인 것 같다.

처음으로 AJ전시몰을 통해 구매를 해보니

새 상품을 살 필요까진 없고 조금 더 가성비를 생각하여 구매하고 싶다면 구매할만 하겠다고 생각 된다.

 

앞서 첨부한 등급표에도 정의되어 있지만, 사실상 A급 이상이라면 거의 새 거나 다름 없는 듯 하다.

물론 새 상품이 아니기에 약간의 어쩔 수 없는 흠은 있겠으나

(지금 포스팅에 계속 얘기하지만 내 경우는 유심 슬롯의 긁힘이 아쉽다! 서비스센터 가면 유심 슬롯 교체해 주려나...)

 

나처럼 보다 가성비를 생각해서 구매를 하고 싶다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추천할만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