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호캉스

[서현 / 분당 호캉스] 서현역 호텔 갤러리 호캉스 후기


주말 시험 일정 때문에 분당에 방문하게 됐다.

집과 분당까지 거리가 꽤 있는지라 시험장 근처 바로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호텔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바로 알아보고 예약하게 되었다.

호텔 명칭은 정확히 '호텔 갤러리' 인 듯 하나, 예약 사이트를 보면 분당 갤러리 호텔, 갤러리아(?) 호텔 뭔가

통일 되지 않은 채 존재하는 듯.

 

예약 사이트를 통해 리뷰를 먼저 확인해보면 꽤 오래된 호텔인 듯 보였으나,

직접 가보니 관리를 꽤 잘 했는지 세월이 느껴지거나 한 것이 전혀 없이

기분 좋게 하루 묵을 수 있었다.

 

 

1. 위치

호텔갤러리

수인분당선 서현역 4번 출구 도보 5분 이내

http://kko.to/k5oUXxJYo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서현역을 나와 조금만 걸어 나오니 보인다.

 

 

2. 시설

복도 인테리어가 옛 느낌으로 깔끔하다.

외관이나 내부 시설, 방에 있는 스위치 같은 것들을 보면 확실히 오래된 건물이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겠지만

그게 불편하다거나 그런 것 전혀 없이 쾌적하다.

가보지는 않았지만 객실과는 다른 층에 피트니스 시설과 세탁 시설도 존재했다.

 

 

3. 객실

1인실은 딱히 존재하지 않고 가장 낮은 등급 '스탠다드'를 이용했다.

더블 사이즈 침대이며 혼자 쓰기에 넓고 넉넉해 아주 좋았다.

특히 기억에 남는건 같은 등급 객실이라도 다른 호텔에 비해 방이 훨씬 더 넓다는 느낌이 들었다.

TV는 케이블만 나오고 넷플릭스 같은 기능은 지원하지 않았다.

 

 

0123
객실 사진
01
욕실 사진, 제공되는 어메니티

 

4. 좋았던 점

호텔 위치 무지 좋다. 가야할 시험장도 바로 근처여서 더 좋았을 수도 있겠다.

또한, 서현역을 처음 가봤지만 역 주변 상권이 참 좋아서 여기 살면 참 좋겠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호텔 시설 면에서도 크게 불편한 점도 딱히 없이 깔끔한 객실에서 쾌적하게 묵었다.

느낌 탓인지는 몰라도 방이 다른 곳보다 더 넓어 보이기도 하다!

 

 

5. 아쉬웠던 점

1박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비즈니스 호텔이란 간판을 달고 있지만, 지금까지 다닌 호텔 중에 꽤 비싼 축에 속했다.

가격을 생각했을 때, 인상에 남을만한 장점은 그다지 보이지 않은 듯한 느낌이었다.

 

 

🎯

분당 호텔, 서현 호텔을 찾는다면 호텔 갤러리가 분명 좋은 선택일 것 같다.

추천이다.

서현역 주변의 무지 좋은 위치 덕을 많이 보는 인상을 받았고,

여기 외에 가격 경쟁력이 있는 호텔이 별로 없는데다

그 외엔 대부분이 모텔 시설이어서 이 동네에서는 나름 포지션을 잘 잡고 있는 호텔이라 생각됐다.